트렌드를 쇼핑하다, 타임메카

상품고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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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기준 관련 법 및 소비자분쟁해결
규정에 따름
A/S책임자 전화번호 1599-8246

수령 후 주의사항

수령 후 꼭 확인해 주세요.
  • 상품 착용 전 불량/결함 여부를 반드시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교환/반품 불가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A/S 처리만 가능합니다.
  • 제품 촬영시의 조명과 반사도, 고객님의 PC 및 모니터 사양과 설정에 따라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 상품과 다르게 보일 수 있으며, 디자인과 소재, 사양 및 구성품 등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화이트 또는 밝은 색상 제품의 경우 특성상 이염(다른 색상에 오염)에 취약하므로 이염 가능성이 높은 의류 및 액세서리 접촉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중 상품의 손상과 파손을 막기 위해 케이스와 상품이 따로 포장될 수 있으니 물품수령 후 포장내부를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계
  • 시계 시간으로 저녁9시 ~ 오전 4시 사이에는 날짜 및 요일 변경을 피하십시오.
  • 날짜 및 요일 변경기어가 자동으로 맞물려 돌아가는 시간대입니다. 외부의 힘으로 강제적으로 돌리게되면 관련기어가 손상될수있습니다.
  • 오토매틱 시계는 내부 로터라는 부품의 의해 팔의 회전으로 태엽을 감는 구조와 3시방향의 크라운을 이용해 동력을 줄 수 있습니다.
  • 활동량이 적을 경우 3시방향의 크라운을 자전거 폐달 밟듯이 40~50회 정도 감아주시면 풀와인딩이 됩니다.
  • 기계식 시계는 브랜드에 따라 -30 ~ +30초에서 -5 ~ +20초까지 일오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기계식 시계는 정밀하고 예민한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충격에 주의를 하셔야되며 골프, 야구, 테니스 등 "큰 충격"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시면 안됩니다.
  • 또한 자성이 있는 물체(스피커, 핸드폰, 자석팔찌 등)에 가까이 하게되면 내부 부품에 자성이 생기게되어 멈춤과 시간오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를 이용한 쿼츠 무브먼트 시계의 경우 생산일로 부터 가동되어 배터리 소모가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하신 직후에도 조기 방전되어 시간이 느려지거나 정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품 결함이 아니오니 트랜드메카를 통하여 배터리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년이내 배터리 교체시 1회를 무상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명이 종료된 배터리(작동정지된 시계)는 배터리 액이 새어 나와 무브먼트에 심각한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멈춘다음 빨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상품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시간을 맞추어 배송해드리지 않습니다.
  • 사용 전 시작을 맞추고 1~2시간 가량 정상적인 작동여부를 꼭 확인 하신 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water resistant 5ATM(50M) 이하의 상품은 물과의 접촉 시 습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그래프의 버튼이나 크라운 쪽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착용 시 주의 바라며 스크류 크라운 제품의 경우 꼭 잠가주신 다음 착용을 해주셔야 됩니다. 습기가 발생 시 즉시 AS센터로 보내주셔야 되며 시간 경과 시 무브먼트, 문자판 부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골드, 로즈골드 상품 착용 시 화장품(화학품, 향수), 땀 등에 의해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장해결기준)에 따릅니다.
쥬얼리
  • 쥬얼리의 소재 특성상 산소 접촉 시 산화되어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골드 색상의 경우 A/S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의상탈의, 샤워, 찜질방, 운동 시 착용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며, 즉시 착용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쥬얼리에 화장품이 묻으면 광채가 둔화될 수 있으며 소재에 화학반응을 일으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골드, 로즈골드 상품 착용 시 화장품(화학품, 향수), 땀 등에 의해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장해결기준)에 따릅니다.
잡화
- PVC, 합성피혁, 천연가죽 등의 제품은 온도 및 습도, 직사광선 등에 의해 변형 또는 이염, 탈색 등의 제품 훼손이 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청바지나 무스탕 등의 염색 제품군과 접촉 시 염료의 이염 가능성이 있으며, 물 또는 습기 등에 의한 제품 변형은 영구적이므로 사용 시 주의 바랍니다.
지갑
  • 체중과 체열 등으로 제품의 변형 및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바지 호주머니 보관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가방
  • 제품에 따라 스티치 및 이음새 등의 처리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모델도 작업자의 처리방식에 따라 미묘하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보관 시 내부에 종이나 보형물을 넣어 형태가 유지되도록 하고 더스트 백이나 케이스에 넣어 직사광선이 닿지 않고 습기가 없으며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가죽에 마감제(기리메, 엣지코트) 작업이 되어있다면 마감제가 가죽면에 장시간 닿아 있다면 늘러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발
  • 천연 가죽이나 천은 물기, 땀의 흡수 및 마찰에 의해 색이 변할 가능성이 있으며, 가죽 염료가 양말, 피부에 매어나올 수 있으니 초기 착용 시 밝은 색 양말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발에 기름이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바라며, 가급적 눈, 비, 습기가 많은 장소에서는 착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헤어 드라이어 등으로 강제 건조시킬 경우 신발이 변형 될 수 있습니다.
  • 세척 시 세탁기에 절대 넣지 마시고, 세제는 중성세제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세제를 사용하실 경우, 세제에 넣은 채 장시간 방치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신발끈은 빼서 별도로 손 세탁할 것을 권합니다.
  • 휘발성용제를 사용할 경우 신발이 변형되거나 변색이 될 수 있으므로 삼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의류
  • 케어 라벨을 꼭 참고하시어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 표기된 표준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상품의 피해 보상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사용자 부주의에 의한 제품의 손상 및 훼손은 유상으로 수선 하셔야 합니다.
  • 세탁 이후 줄어듦, 물 빠짐의 사유로는 교환/반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벨트 및 그 외 악세서리
  • 도금된 악세서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찰에 의한 색상 변형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기타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장해결기준)에 따릅니다.

교화/반품/배송 안내

배송
  • 1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10만원 미만 3000원 배송비 청구 (군부대 및 제주도는 추가 비용 발생)
  • 결제 확인후 2~4일 이내 (주말 , 공휴일 제외) 발송 , 단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 은 1~2일이 추가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물량이 급증하는 명절의 경우 택배사의 사정에 의해 추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 확인은 출고일 오후 10시 이후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 A/S 배송시 자체 결함이 아닌 수리의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 입니다.
교환/환불
이런 경우 교환&환불 가능
  • 수령한 상품의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디자인,색상 등이 마음에 들지않아 교환 또는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왕복 배송비 6000원 또는 편도 배송비 3000원 고객부담)
  • 상품 수령후 사용 전 명백한 상품의 하자가 발견된 경우 (모든비용 업체부담)
  • 주문한 상품과 전혀 다른 상품이 잘못 배송된 경우 (모든비용 업체부담)
이런경우 교환&환불 불가능
  • 제품 수령 후 7일을 초과한 경우
  •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 또는 초기하자를 발견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품을 훼손하거나 사용하여 상품가치를 하락 시킨 경우
  • 상품의 택을 제거하거나 임의로 상품을 수선하신 경우 상품을 착용 및 사용 하셨던 흔적이 있을 경우
  •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해 맞교환(오배송, 불량 포함) 은 불가능 합니다.
  • 리퍼 상품(중고샵) 은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AS 규정

시계수리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 배터리 교체 1회 무상
  • 구매일 기준 1년 이후에는 비용 발생(배터리 수명 : 평균 1년~ 1년 6개월)
자체 결함 시 무상 수리(구매일 기준 보증기간 1년) 고객 과실일 경우 유상 수리(구매일 기준 1년 이내일 경우도 포함)
  • 충격으로 인한 제품파손 등 부품교체
  • 직접적인 물, 습기 노출로 인한 고장
  • 크라운(용두) 빠짐
  • 부품 분실 시 비용 발생
  • 외부에서 제품을 열었을 경우 보증기간 무효화 (외부에서 배터리 교체 시 유상 수리로만 진행)
  • 글라스(유리) 파손 시
소모품 관련 유상 수리(구매일 기준 1년 이내일 경우도 비용 발생함)
  • 밴드, 버클 파손으로 인한 수선 및 교체
  • 글라스 흠집, 파손 등으로 인한 교체
  • 케이스, 밴드 등 외부장식 사용 중 발생한 흠집으로 인한 제거작업
  • 동일 부품이 없을 때에 제작 or 호환되는 부품으로 진행
동일 증상 재수리 발생 시
  • 2회까지 무상 재수리(최초 1회는 유상 수리)
  • 3회 동일 증상 수리 후 4번째 동일 증상 수리일 경우 교환 또는 환불로 진행단, 소모품의 경우 제외
재수리 보증이 안 되는 경우
  • 배터리 교체는 재수리 불가 (유상교체는 가능)
  • 동일 증상이 아닌 경우
  • 이상 증상 확인이 안 되어 반송되었거나 시간조정(기계식제품)일 경우
  • 고객과 실로 인한 재수리 시 비용 발생
  • 수리 이후 외부에서 배터리 교체 진행한 경우
제품의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 수리 진행 불가 반송 처리
  • 이후 고장 증상 발견 시 검수 후 수리
수리가 불가 한 경우
  • 무브먼트 교체(타이 맥스, 스와치, 지샥, 스마트워치류)
  • 컬러 코팅유리 교체 불가
수리 기간
  • 타임 메카 자체 AS센터 1~3주
  • 공식 본사 : 평균 4주
  • 밴드 길이 조정 : 1~3일 이내
  • 수리 내용과 자재 유무에 따라 1~4개월 소요될 수 있음
  • 일부 순토 제품과 울프 제품은 해외 본사를 통해 수리를 진행(수리 취소 시 해외 배송비 발생)
수리업체
  • 타임 메카 공식 AS센터
  • 일부 본사 브랜드의 경우 공식 본사 AS 센터
트랜드 메카에 접수하지 않고 외부센터를 통해 수리한 경우
  • 초기 불량 확인 불가 및 외부 수리센터의 수리 내용도 확인 불가
  • 무상 보증 기간 무효화, 반드시 유상 수리로만 진행 가능
쥬얼리
쥬얼리 제품은 구매일로부터 3개월 보증
  • 착용한 귀걸이의 경우 위생상의 이유로 교환&반품 불가 AS로만 진행
  •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무상수선 : 단, 파손된 부위가 복원이 불가능하거나 자재 분실되지 않은 경우만 해당 - 셋팅이 아닌 접착으로 이루어진 큐빅 분실의 경우 & 팔찌 or 목걸이 줄이 착용 중 발생한 문제일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후 유상수선, 3개월 이후에는 자체 결함으로 인정 안 함
  • AS는 보완 서비스 이므로 AS후 구매 시 상품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보관 의무는 고객 양도 약속일로부터 6개월까지이며 그 이후에 발생하는 보관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 팔찌의 늘어나는 현상은 제조상의 결함이 아님, 일반적인 마모, 잘못된 사용, 변색은 품질보증이 되지 않음.
  • 사용 중 분실될 경우 수선이 불가능하거나 또는 비슷한 색상과 모양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변색 진행 시 무상 1회 세척 서비스, 30일 이후 변색 시 세척 비용 발생
  • 로즈골드 변색 제거 불가
  • 도금된 제품 변색 제거 불가 & AS 불가
  • 구매일과 관계없이 흠집 제거(폴리싱) 작업 시 비용 발생
  •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무상 수선 : 단, 손상 부위가 복구가 불가능하거나 분실된 부품이 없을 경우만 해당
  •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후 유상수선
  • 동일 브랜드가 아닌 타 브랜드 참 결합 시 AS 불가(팔찌 변형이 올 수 있음)
잡화
상품 착용 및 세탁 수선 등 을 진행한 경우 교환 및 환불 불가하며 AS만 가능합니다.
  • 제품 내부의 보호필름 및 태그를 반드시 제거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 배송을 처음 받았을 때와 같이 상품 보호용 상자 안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보호용 상자 분실시 환불 불가.)
  • 착용만으로 인한 구겨짐, 오염으로 상품의 가치를 상실하게 되는 제품(가죽벨트,신발 등 쉽게 주름이 지는 제품)
  • 박스 및 포장 개봉 시 날카로운 도구로 개봉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로 인한 경우에 교환, 환불 불가)
  • 화장품, 향수 등으로 인해 새 상품으로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교환,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품 구매일로부터 6개월 이내 제품 자체의 결함 및 하자의 경우 무상으로 AS를 진행해 드립니다. (단, 고객과 실 경우 제외)
  • 구매일 기준 1달 이내에 제품 이상 발생 시 시 왕복 배송비 업체 부담 (1개월 이후 왕복 배송비 고객부담)
  • 사용 중 발생한 과실일 경우 구매일과 관계없이 AS 비용이 발생합니다.
착용 및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위(어깨끈, 손잡이 등)에 발생한 이염 및 오염, 색 빠짐 경우 잦은 마찰 또는 사용감으로 인해 발생하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 사용감으로 인한 이염, 오염, 색빠짐의 경우 가죽제품의 별도의 수선 진행이 불가합니다.
사용감으로 인한 가죽 표면 이상
  • 사용 시 마찰로 인한 스크래치, 표면손상은 손상된 부위에 따라 AS 진행이 어렵습니다.
  • 부분적으로 염색 진행은 가능하지만 원색 상과 차이 감이 발생할 수 있으며 구매 기간과 관계없이 비용이 발생합니다.
단면마감재는 제품표면을 보호하기 위한 마감재로 사용감에 따라 손상될 수 있으며 구 매 기간과 관계없이 사용 시 손상된 부위는 유상으로만 수선이 가능합니다.
  • 부분적 단면마감재 복구 시 추후 들뜸 증상이 발생하여 전체 마감재 제거 후 복구 작업 시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속 장식, 안감 등 파손 및 분실한 경우 동일한 소재로 교체 진행이 어려우며 비슷한 소재로 교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연결부위 등에 사용되는 각종 금속 장식의 경우 사용감으로 인한 스크래치 발생 시 별도의 폴리싱 작업은 불가합니다.
지퍼 사용 시 주의사항
  • 무리한 힘으로 지퍼를 끝까지 닫는 행위로 인한 제품 파손 시 구 매 기간과 관계없이 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퍼가 너무 거칠거나 원활하게 사용되지 않는 경우 천연왁스를 통해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
  • 물리적인 마찰로 인해 생긴 손상 또는 사용자의 임의 수선 등의 방법으로 인한 변형된 제품
  • 임의로 손질 가공하여 훼손한 흔적이 있을 경우
듀퐁라이터경우 부착물파손, 도장 및 도금벗겨진경우 수리불가 키링제품은 수선이 불가합니다.
공통사항
교환환불 불가한 상황
  • 구매기간과 관계없이 사용 흔적이 있는 제품은 교환/환불 불가 AS로만 진행 가능
접수 방법
  • 택배 접수 : 왕복 택배비 고객부담. (선불로 보내고 반송 택배비 3,000원 동봉)
  • 방문 접수 : 택배 접수와 수리 기간 등 동일
  • 구매일 기준 1달 이내에 제품 자체의 결함 확인 시 왕복 배송비 업체 부담 (1개월 이후 왕복 배송비 고객부담)
    AS 접수 방법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26 엠빌딩 7층 타임 메카 AS 실 / 02-1599-8246으로 제품발송
    * 주문당 사분의 성함, 대략적인 구매 시기, 구매 사이트명, 전화번호, 수리 후 받을 곳 주소, 수리 요구사항 메모 동봉
수리비 미납
  • 수리 완료 후 수리비 미납 시 발송하지 않고 보관
  • 보관 기간은 수리 완료일을 기준으로 6개월
  • 6개월 이상 연락이 되지 않을경우 최종 통보(안내 또는 문자) 후 제품 파기
수리가 불가한 경우
  • 새 상품 교환 또는 구매가 환급
  • 고객 과실 혹은 자재 분실로 수리 불가 시 교환, 환불 불가
  • 골드, 로즈골드, 컬러코팅 제품 도금 및 코팅 불가
수리 중 제품 훼손 및 분실
  • 수리 중 흠집 발생 시 해당 부위 수리 진행
  • 훼손된 부분 재생불가 시 교환, 환불, 보상진행
  • 분실의 경우 보증기간 이내면 새상품교환 또는 환불 진행
  • 보증기간 경과 후에는 금액 10% 차감하여 환급(최고한도:구매가격)
보상 판매 관련
  • 실 사용기간을 따져본 후 비율 측정
  • 판매금액 ÷ 사용기간 비율 = 보상
  • 3개월 이내 새 상품 교환(단, 수리 불가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