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착용 전 불량/결함 여부를 반드시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교환/반품 불가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A/S 처리만 가능합니다.
제품 촬영시의 조명과 반사도, 고객님의 PC 및 모니터 사양과 설정에 따라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 상품과 다르게 보일 수 있으며, 디자인과 소재, 사양 및 구성품 등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또는 밝은 색상 제품의 경우 특성상 이염(다른 색상에 오염)에 취약하므로 이염 가능성이 높은 의류 및 액세서리 접촉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중 상품의 손상과 파손을 막기 위해 케이스와 상품이 따로 포장될 수 있으니 물품수령 후 포장내부를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계
시계 시간으로 저녁9시 ~ 오전 4시 사이에는 날짜 및 요일 변경을 피하십시오.
날짜 및 요일 변경기어가 자동으로 맞물려 돌아가는 시간대입니다. 외부의 힘으로 강제적으로 돌리게되면 관련기어가 손상될수있습니다.
오토매틱 시계는 내부 로터라는 부품의 의해 팔의 회전으로 태엽을 감는 구조와 3시방향의 크라운을 이용해 동력을 줄 수 있습니다.
활동량이 적을 경우 3시방향의 크라운을 자전거 폐달 밟듯이 40~50회 정도 감아주시면 풀와인딩이 됩니다.
기계식 시계는 브랜드에 따라 -30 ~ +30초에서 -5 ~ +20초까지 일오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기계식 시계는 정밀하고 예민한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충격에 주의를 하셔야되며 골프, 야구, 테니스 등 "큰 충격"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자성이 있는 물체(스피커, 핸드폰, 자석팔찌 등)에 가까이 하게되면 내부 부품에 자성이 생기게되어 멈춤과 시간오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이용한 쿼츠 무브먼트 시계의 경우 생산일로 부터 가동되어 배터리 소모가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하신 직후에도 조기 방전되어 시간이 느려지거나 정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품 결함이 아니오니 트랜드메카를 통하여 배터리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년이내 배터리 교체시 1회를 무상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명이 종료된 배터리(작동정지된 시계)는 배터리 액이 새어 나와 무브먼트에 심각한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멈춘다음 빨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시간을 맞추어 배송해드리지 않습니다.
사용 전 시작을 맞추고 1~2시간 가량 정상적인 작동여부를 꼭 확인 하신 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ater resistant 5ATM(50M) 이하의 상품은 물과의 접촉 시 습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그래프의 버튼이나 크라운 쪽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착용 시 주의 바라며 스크류 크라운 제품의 경우
꼭 잠가주신 다음 착용을 해주셔야 됩니다. 습기가 발생 시 즉시 AS센터로 보내주셔야 되며 시간 경과 시 무브먼트, 문자판 부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드, 로즈골드 상품 착용 시 화장품(화학품, 향수), 땀 등에 의해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장해결기준)에 따릅니다.
쥬얼리
쥬얼리의 소재 특성상 산소 접촉 시 산화되어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골드 색상의 경우 A/S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의상탈의, 샤워, 찜질방, 운동 시 착용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며, 즉시 착용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쥬얼리에 화장품이 묻으면 광채가 둔화될 수 있으며 소재에 화학반응을 일으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골드, 로즈골드 상품 착용 시 화장품(화학품, 향수), 땀 등에 의해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장해결기준)에 따릅니다.
잡화
- PVC, 합성피혁, 천연가죽 등의 제품은 온도 및 습도, 직사광선 등에 의해 변형 또는 이염, 탈색 등의 제품 훼손이 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청바지나 무스탕 등의 염색 제품군과 접촉 시 염료의 이염 가능성이 있으며, 물 또는 습기 등에 의한 제품 변형은 영구적이므로 사용 시 주의 바랍니다.
지갑
체중과 체열 등으로 제품의 변형 및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바지 호주머니 보관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가방
제품에 따라 스티치 및 이음새 등의 처리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일한 모델도 작업자의 처리방식에 따라 미묘하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보관 시 내부에 종이나 보형물을 넣어 형태가 유지되도록 하고 더스트 백이나 케이스에 넣어 직사광선이 닿지 않고 습기가 없으며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가죽에 마감제(기리메, 엣지코트) 작업이 되어있다면 마감제가 가죽면에 장시간 닿아 있다면 늘러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발
천연 가죽이나 천은 물기, 땀의 흡수 및 마찰에 의해 색이 변할 가능성이 있으며, 가죽 염료가 양말, 피부에 매어나올 수 있으니 초기 착용 시 밝은 색 양말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신발에 기름이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바라며, 가급적 눈, 비, 습기가 많은 장소에서는 착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드라이어 등으로 강제 건조시킬 경우 신발이 변형 될 수 있습니다.
세척 시 세탁기에 절대 넣지 마시고, 세제는 중성세제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세제를 사용하실 경우, 세제에 넣은 채 장시간 방치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신발끈은 빼서 별도로 손 세탁할 것을 권합니다.
휘발성용제를 사용할 경우 신발이 변형되거나 변색이 될 수 있으므로 삼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의류
케어 라벨을 꼭 참고하시어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표기된 표준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상품의 피해 보상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부주의에 의한 제품의 손상 및 훼손은 유상으로 수선 하셔야 합니다.
세탁 이후 줄어듦, 물 빠짐의 사유로는 교환/반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벨트 및 그 외 악세서리
도금된 악세서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찰에 의한 색상 변형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기타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소비자분장해결기준)에 따릅니다.
교화/반품/배송 안내
배송
1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10만원 미만 3000원 배송비 청구 (군부대 및 제주도는 추가 비용 발생)
결제 확인후 2~4일 이내 (주말 , 공휴일 제외) 발송 , 단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 은 1~2일이 추가 소요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량이 급증하는 명절의 경우 택배사의 사정에 의해 추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 확인은 출고일 오후 10시 이후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A/S 배송시 자체 결함이 아닌 수리의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 입니다.
교환/환불
이런 경우 교환&환불 가능
수령한 상품의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디자인,색상 등이 마음에 들지않아 교환 또는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왕복 배송비 6000원 또는 편도 배송비 3000원 고객부담)
상품 수령후 사용 전 명백한 상품의 하자가 발견된 경우 (모든비용 업체부담)
주문한 상품과 전혀 다른 상품이 잘못 배송된 경우 (모든비용 업체부담)
이런경우 교환&환불 불가능
제품 수령 후 7일을 초과한 경우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 또는 초기하자를 발견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품을 훼손하거나 사용하여 상품가치를 하락 시킨 경우
상품의 택을 제거하거나 임의로 상품을 수선하신 경우 상품을 착용 및 사용 하셨던 흔적이 있을 경우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해 맞교환(오배송, 불량 포함) 은 불가능 합니다.
리퍼 상품(중고샵) 은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AS 규정
시계수리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 배터리 교체 1회 무상
구매일 기준 1년 이후에는 비용 발생(배터리 수명 : 평균 1년~ 1년 6개월)
자체 결함 시 무상 수리(구매일 기준 보증기간 1년)고객 과실일 경우 유상 수리(구매일 기준 1년 이내일 경우도 포함)
충격으로 인한 제품파손 등 부품교체
직접적인 물, 습기 노출로 인한 고장
크라운(용두) 빠짐
부품 분실 시 비용 발생
외부에서 제품을 열었을 경우 보증기간 무효화 (외부에서 배터리 교체 시 유상 수리로만 진행)
글라스(유리) 파손 시
소모품 관련 유상 수리(구매일 기준 1년 이내일 경우도 비용 발생함)
밴드, 버클 파손으로 인한 수선 및 교체
글라스 흠집, 파손 등으로 인한 교체
케이스, 밴드 등 외부장식 사용 중 발생한 흠집으로 인한 제거작업
동일 부품이 없을 때에 제작 or 호환되는 부품으로 진행
동일 증상 재수리 발생 시
2회까지 무상 재수리(최초 1회는 유상 수리)
3회 동일 증상 수리 후 4번째 동일 증상 수리일 경우 교환 또는 환불로 진행단, 소모품의 경우 제외
재수리 보증이 안 되는 경우
배터리 교체는 재수리 불가 (유상교체는 가능)
동일 증상이 아닌 경우
이상 증상 확인이 안 되어 반송되었거나 시간조정(기계식제품)일 경우
고객과 실로 인한 재수리 시 비용 발생
수리 이후 외부에서 배터리 교체 진행한 경우
제품의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수리 진행 불가 반송 처리
이후 고장 증상 발견 시 검수 후 수리
수리가 불가 한 경우
무브먼트 교체(타이 맥스, 스와치, 지샥, 스마트워치류)
컬러 코팅유리 교체 불가
수리 기간
타임 메카 자체 AS센터 1~3주
공식 본사 : 평균 4주
밴드 길이 조정 : 1~3일 이내
수리 내용과 자재 유무에 따라 1~4개월 소요될 수 있음
일부 순토 제품과 울프 제품은 해외 본사를 통해 수리를 진행(수리 취소 시 해외 배송비 발생)
수리업체
타임 메카 공식 AS센터
일부 본사 브랜드의 경우 공식 본사 AS 센터
트랜드 메카에 접수하지 않고 외부센터를 통해 수리한 경우
초기 불량 확인 불가 및 외부 수리센터의 수리 내용도 확인 불가
무상 보증 기간 무효화, 반드시 유상 수리로만 진행 가능
쥬얼리
쥬얼리 제품은 구매일로부터 3개월 보증
착용한 귀걸이의 경우 위생상의 이유로 교환&반품 불가 AS로만 진행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무상수선 : 단, 파손된 부위가 복원이 불가능하거나 자재 분실되지 않은 경우만 해당
- 셋팅이 아닌 접착으로 이루어진 큐빅 분실의 경우 & 팔찌 or 목걸이 줄이 착용 중 발생한 문제일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후 유상수선, 3개월 이후에는 자체 결함으로 인정 안 함
AS는 보완 서비스 이므로 AS후 구매 시 상품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관 의무는 고객 양도 약속일로부터 6개월까지이며 그 이후에 발생하는 보관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팔찌의 늘어나는 현상은 제조상의 결함이 아님, 일반적인 마모, 잘못된 사용, 변색은 품질보증이 되지 않음.
사용 중 분실될 경우 수선이 불가능하거나 또는 비슷한 색상과 모양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변색 진행 시 무상 1회 세척 서비스, 30일 이후 변색 시 세척 비용 발생
로즈골드 변색 제거 불가
도금된 제품 변색 제거 불가 & AS 불가
구매일과 관계없이 흠집 제거(폴리싱) 작업 시 비용 발생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무상 수선 : 단, 손상 부위가 복구가 불가능하거나 분실된 부품이 없을 경우만 해당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후 유상수선
동일 브랜드가 아닌 타 브랜드 참 결합 시 AS 불가(팔찌 변형이 올 수 있음)
잡화
상품 착용 및 세탁 수선 등 을 진행한 경우 교환 및 환불 불가하며 AS만 가능합니다.
제품 내부의 보호필름 및 태그를 반드시 제거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배송을 처음 받았을 때와 같이 상품 보호용 상자 안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보호용 상자 분실시 환불 불가.)
개봉, 착용만으로 상품의 가치를 상실하게 되는 제품(가죽벨트,신발 등 쉽게 주름이 지는 제품)
박스 및 포장 개봉 시 날카로운 도구로 개봉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로 인한 경우에 교환, 환불 불가)
제품의 손상은 없으나 냄새(향수, 악취 등)가 나는 경우에도 교환, 환불이 안 됩니다.
제품 구매일로부터 6개월 이내 제품 자체의 결함 및 하자의 경우 무상으로 AS를 진행해 드립니다. (단, 고객과 실 경우 제외)
구매일 기준 1달 이내에 제품 이상 발생 시 시 왕복 배송비 업체 부담 (1개월 이후 왕복 배송비 고객부담)
사용 중 발생한 과실일 경우 구매일과 관계없이 AS 비용이 발생합니다.
착용 및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위(어깨끈, 손잡이 등)에 발생한 이염 및 오염, 색 빠짐 경우 잦은 마찰 또는 사용감으로 인해 발생하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용감으로 인한 이염, 오염, 색빠짐의 경우 가죽제품의 별도의 수선 진행이 안 됩니다.
사용감으로 인한 가죽 표면 이상
사용 시 마찰로 인한 스크래치, 표면손상은 손상된 부위에 따라 AS 진행이 어렵습니다.
부분적으로 염색 진행은 가능하지만 원색 상과 차이 감이 발생할 수 있으며 구매 기간과 관계없이 비용이 발생합니다.
단면마감재는 제품표면을 보호하기 위한 마감재로 사용감에 따라 손상될 수 있으며 구 매 기간과 관계없이 사용 시 손상된 부위는 유상으로만 수선이 가능합니다.
부분적 단면마감재 복구 시 추후 들뜸 증상이 발생하여 전체 마감재 제거 후 복구 작업 시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속 장식, 안감 등 파손 및 분실한 경우 동일한 소재로 교체 진행이 어려우며 비슷한 소재로 교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연결부위 등에 사용되는 각종 금속 장식의 경우 사용감으로 인한 스크래치 발생 시 별도의 폴리싱 작업은 안 됩니다.
지퍼 사용 시 주의사항
무리한 힘으로 지퍼를 끝까지 닫는 행위로 인한 제품 파손 시 구 매 기간과 관계없이 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퍼가 너무 거칠거나 원활하게 사용되지 않는 경우 천연왁스를 통해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
물리적인 마찰로 인해 생긴 손상 또는 사용자의 임의 수선 등의 방법으로 인한 변형된 제품
임의로 손질 가공하여 훼손한 흔적이 있을 경우
듀퐁라이터경우 부착물파손, 도장 및 도금벗겨진경우 수리불가키링제품은 수선이 불가합니다.
공통사항
교환환불 불가한 상황
구매기간과 관계없이 사용 흔적이 있는 제품은 교환/환불 불가 AS로만 진행 가능
접수 방법
택배 접수 : 왕복 택배비 고객부담. (선불로 보내고 반송 택배비 3,000원 동봉)
방문 접수 : 택배 접수와 수리 기간 등 동일
구매일 기준 1달 이내에 제품 자체의 결함 확인 시 왕복 배송비 업체 부담 (1개월 이후 왕복 배송비 고객부담) AS 접수 방법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26 엠빌딩 7층 타임 메카 AS 실 / 02-1599-8246으로 제품발송
* 주문당 사분의 성함, 대략적인 구매 시기, 구매 사이트명, 전화번호, 수리 후 받을 곳 주소, 수리 요구사항 메모 동봉